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모저모

12월 해외 여행지 추천 '태국 3대 도시'

by 운희 2023. 10. 21.
- 목차

1. 방콕

2. 치앙마이

3. 푸껫

4. 그 외 여행지

안녕하세요. 한국에 추운 겨울이 다가오면 자연스레 동남아 여행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곤 합니다. 오늘은 12월에 가기 좋은 태국 여행지를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도시의 경관과 문화유산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방콕, 감성 넘치는 치앙마이, 신혼부부에게 여전히 인기 만점인 푸껫까지 12월에 다녀오기 좋은 태국의 여행지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방콕을 여행하실 계획이라면 카오산 로드, 룸피니 공원, 왓 아룬 사원을 꼭 둘러보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1. 방콕

방콕은 태국의 수도로 도시 여행을 즐기는 여행자에게 적합한 여행지입니다. 물론 가까운 일본과 비교했을 때 비행거리나 시간이 두 배 이상이기는 하지만 저렴한 물가로 도시 곳곳을 여행할 수 있어 아주 합리적인 여행지인 셈입니다. 방콕 여행을 위해서는 방콕 수완나품국제공항, 돈므앙 국제공항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에서는 매일 16편 정도의 직항이 운행하고 있으며, 직행 비행시간은 6시간 내외입니다.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입하실 경우 30만 원 초반으로 예매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 저렴한 항공권 구입을 희망하시는 분은 베트남이나 필리핀을 경유하는 경유 항공권을 알아보셔도 가능하나 비행시간이 12시간에서 17시간까지 걸릴 수 있어 가능하면 직항 항공권을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치앙마이

치앙마이는 과거 란나 왕국의 수도로 태국 북부지역의 문화 중심지입니다. 다양한 문화 유산과 자연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다양한 국적의 여행자들이 장기간 머무는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고대 태국 문화유산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고, 도이인타논 산과 가까워 캠핑이나 트레킹 등 액티비티 한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치앙마이는 인천공항에서 6시간 정도 소요되는데 여행 일정에 따라 운행하는 항공사가 상이합니다. 성수기에는 이스타 에어, 진에어, 아시아나 항공 등이 추가로 운행하나 비수기에는 대한항공과 제주항공만 운행하고 있습니다. 비행기값은 방콕과 비교했을 때 비싼 편에 속하는데 저렴하게 구해야 40만 원 후반대로 예약이 가능하며 일반적으로는 60만 원 이상, 비싸게는 80만 원까지 오르기도 합니다. 따라서 방콕을 경유하는 항공권을 구입하시는 것이 소요시간은 늘어나지만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하실 수 있는 팁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치앙마이에 방문하실 계획이라면 마야몰이 위치해 있는 님만해민이나 치앙마이의 랜드마크인 왓 프라탓 도이수텝 외 다양한 마켓들을 꼭 방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3. 푸껫

푸껫은 태국의 가장 큰 섬이자 대표적인 휴양지입니다. 푸르른 바다와 백사장이 펼쳐진 아름다운 그림같은 섬, 푸껫으로 떠자보시면 어떨까요? 푸껫은 강수량이 적고 덥지 않아 여행하기 좋은 지역입니다. 태국의 모든 지역이 11월부터 2월까지가 여행하기 좋은 기간이기는 하나 12월의 푸껫은 최저 24도에서 최고 33도로 물놀이를 즐기기에 적기입니다. 한동안 푸껫은 신혼여행지로 인기가 많은 여행지였습니다. 따라서 리조트나 호텔 등 다양한 숙소를 경험할 수 있으며 최근 인기가 많은 풀빌라도 많아 취향에 맞게 여행지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에서 푸껫까지는 약 7시간 정도 소요되며 직항은 대한항공과 진에어에서 운행 중입니다. 직항의 경우 저렴하게는 6~70만원, 비싸게는 90만원까지 가격이 오를 수 있어 저렴하게 구입하고 싶으신 분들은 경유편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푸껫은 태국 내에서도 휴양지로 인기가 높은 곳이며, 신선하고 맛있는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습니다. 푸껫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빠똥비치, 올드타운, 까론 뷰포인트를 꼭 방문하시기를 바랍니다. 

 

4. 그 외 여행지(파타야, 후아힌, 끄라비 등)

태국에는 위의 유명 지역 외 작은 소도시들도 많습니다. 위의 여행지들과 인접한 소도시의 경우 국내선, 기차, 버스 등 다양한 교통수단으로 이동하시기 유용하므로 3대 도시 중 하나를 방문하실 계획이라면 소도시와 묶어서 여행할 수 있도록 계획을 세워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소도시는 대도시에서 경험할 수 없는 소도시 만의 정취와 문화를 경험할 수 있으니 시간이 충분하시다면 소도시도 경험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