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모저모

치앙마이 주말 마켓 완전 정복 - 징짜이, 참차, 코코넛 마켓 등

by 운희 2023. 10. 19.
반응형
목차

1. 주말마켓(1) - 새러데이마켓 / 토요마켓

2. 주말마켓(2) - 선데이마켓

3. 아기자기한 징짜이마켓(구 러스틱마켓)

4. 퀄리티 좋은 참차마켓

5. 사진찍기 좋은 코코넛 마켓(바파오 마켓)

 

안녕하세요. 오늘은 치앙마이 여행하면 빼놓을 수 없는 마켓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직 치앙마이 여행 계획조차 세우지 않으셨다면 이 글을 꼭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치앙마이 여행 일정에 다른 건 빠져도 주말은 꼭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말에는 하루 종일 마켓 투어만 해도 될 만큼 다양한 볼거리가 많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치앙마이에서 열리는 주말 마켓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주말마켓(1) - 새러데이 마켓 / 토요 마켓

새러데이 마켓은 올드타운 남쪽, 우아라이 보행자 거리에서 열리는 야시장으로 토요일 오후 5시부터 밤 10시가 넘도록 불이 꺼지지 않는 인기 마켓입니다. 먹거리에서부터 공예품 등 다양한 물건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면 저녁 6시 이전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켓을 구경하는 데 2~3시간 정도가 소요되기도 하고 노을이 지는 마켓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새러데이 마켓에서 파는 물품들은 기념품으로 구입하기 좋은 것들이니 마음에 드는 물건이 있는지 잘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선데이 마켓보다 10~30바트 내외로 가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경험 삼아 흥정을 해보시는 것도 하나의 추억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용시간: 토요일 오후 5시 ~ 22시 30분

*위치: Wua Lai Rd, Tambon Hai Ya,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100 Thailand

 

2. 주말마켓(2) - 선데이 마켓

선데이 마켓은 일요일에만 열리는 시장으로 토요 마켓과 마찬가지로 오후 5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열리는 야시장입니다. 특히 먹거리가 많은 마켓이어서 간식부터 식사메뉴까지 다양한 태국 로컬 음식을 맛보고 싶다면 꼭 들리셔야 하는 마켓입니다. 치앙마이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선데이 마켓은 타패게이트에서 부터 올드타운 중심까지 이어진 도로에 길게 늘어선 노점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는 장점을 지닙니다. 토요 마켓에서 장사를 하는 상인들도 오기 때문에 마음에 들었는데 사지 못한 물건이 있다면 선데이 마켓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규모가 큰 만큼 많은 여행자들이 오기 때문에 3~4시간 정도 여유를 두시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용시간: 일요일 오후 5시 ~ 22시

*위치: Rachadamnoen Rd, Tambon Si Phum,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200 Thailand

 

3. 아기자기한 징짜이 마켓(Jing Jai Market / 구 러스틱마켓)

징짜이 마켓은 싼티탐에서 핑강 방향에 위치한 곳으로 올드타운에서 택시로 15분 거리에 위치해 여행자들이 방문하기 수월한 마켓입니다. 토, 일 오전부터 점심까지만 운영하는 곳이다 보니 아침 일찍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치앙마이 마켓 중 가장 여유롭고 깔끔한 마켓으로 센트럴 그룹에서 운영하는 탑스 마켓(Tops market)과 굿굿즈(Good goods) 매장 및 야외 플리마켓, 다양한 개인 상점, 유기농 농산물 직판장까지 다양한 볼거리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징짜이 마켓은 다양한 크라프트 수공예 상품들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주로 공산품을 판매하는 새러데이 마켓, 선데이 마켓에서는 볼 수 없는 질 좋은 수공예품을 만날 수 있으니 꼭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가격이 조금 비싸다는 것은 감안하셔야 합니다.

*이용시간: 토,일 오전 6시 ~ 오후 2시

*위치: 45 Atsadathon Rd, Pa Tan Sub-district,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300 Thailand

 

4. 퀄리티 좋은 참차 마켓(Chamcha Market)

참차 마켓은 앞서 소개한 마켓들보다 먼 곳에 있는 마켓입니다. 올드타운과 거리가 있는 마켓이다 보니 사람이 많지 않아 여유로운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도로 양쪽에 위치한 마켓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한데, 다른 마켓과 비교했을 때 그다지 크지도 작지도 않은 규모여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개성 넘치는 수공예품을 판매하는 곳이다 보니 가격대가 한국과 견주어도 뒤지지 않을 만큼 높은 편이라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근처에 미슐랭 맛집인 '미나 라이스 키친'이 있으니 마켓 구경 후 미슐랭 식당에 방문하시기 바라며, 참차 마켓은 일찍 문을 닫는 가게들도 있으니 12시 이전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용시간: 주말 오전 9시 ~ 오후 2시 30분

*위치: 13, 16 หมู่ 2 ซอย 11, San Klang, San Kamphaeng District, Chiang Mai 50130 Thailand

 

5. 사진 찍기 좋은 코코넛 마켓(바파오 마켓)

코코넛 마켓은 Ba Pao Flea Market이라고도 불리는데 울창한 코코넛 나무를 배경으로 한 포토존이 있어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꼭 들려야 하는 마켓입니다. 최근 치앙마이 마켓 중 가장 핫한 마켓으로 코코넛 농장에 위치해 있어 관광객들에게 코코넛 마켓이라 불리게 되었습니다. 마켓 내에는 쉴만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뜨거운 햇볕을 피해 시원한 코코넛 주스를 마시며 여유를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코코넛 마켓은 규모가 작아 금방 둘러볼 수 있어 쇼핑이 주된 목적이라면 다소 아쉬움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생사진을 건지고 싶다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마켓입니다. 우기에는 안전상의 이유로 마켓이 문을 열지 않을 수도 있으니 사전에 확인해 보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이용시간: 주말 오전 8시 ~ 오후 2시

*위치: 94 Soi Ban Tong 2 Mu 3, Fa Ham,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000 Thailand

 

단순한 관광을 넘어서 치앙마이의 여유와 정취, 삶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주말 마켓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치앙마이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