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모저모

겨울에 즐기는 태국 여행 - 방콕, 푸켓, 치앙마이

by 운희 2023. 10.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니 따뜻한 나라로 떠나는 여행이 더욱 간절해집니다. 오늘은 곧 성수기가 시작된 따뜻한 태국 여행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겨울의 태국은 따뜻한 날씨와 다양한 여행 명소로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추운 한국을 떠나 태국에서 경험할 수 있는 것들이 무엇이 있는지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1. 겨울에 즐기는 태국 - 방콕

2. 겨울에 즐기는 태국 - 푸껫

3. 겨울에 즐기는 태국 - 치앙마이

1. 겨울에 즐기는 태국 - 방콕

방콕은 쇼핑과 음식을 빼놓을 수 없는 매력만점 도시입니다. 태국의 수도인 방콕은 역사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유적지가 가득하며, 구경거리 가득한 야시장에서는 다양한 음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동남아시아 여행 중 단연코 1등이라 할 수 있는 방콕여행은 태국 문화와 전통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 방콕의 야시장

방콕의 야시장 쇼핑은 필수 코스 중 하나입니다. 볼거리 가득한 야시장에서 부터 한국의 백화점보다 좋은 다양한 쇼핑센터 투어는 여행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킵니다. 한국에 없는 브랜드들도 만나볼 수 있으며, 다양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그냥 지나칠 수 없습니다. 야시장에서는 방콕의 다양한 먹거리뿐만 아니라 정교한 수공예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현지인들의 삶을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으니 방콕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로컬 야시장과 시내의 쇼핑센터를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방콕의 메카, 카오산 로드

방콕의 카오산 로드는 불이 꺼지지 않아 청춘들의 메카라고도 불립니다. 세계 각국의 젊은 여행자들을 만날 수 있으며, 다양한 대화와 문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저렴하고 맛있는 음식들도 많아 밤이 새도록 먹고 마셔도 모자랄 정도라고 합니다. 특히 술과 음악을 사랑하는 여행자라면 더 없이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쏭크란 기간에 카오산 로드를 방문하면 밤새도록 파티를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젊은 여행자들에게 적합한 여행지 인 셈입니다. 

 

- 방콕에서의 역사여행

방콕에는 사원과 왕궁 외에도 다양한 유적지가 남아있습니다. 스님들의 탁발 행렬도 볼 수 있으며, 삶의 터전 곳곳에 남아있는 불교문화의 흔적들을 따라가다 보면 태국이라는 나라를 깊이있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여행업체를 통해 전일 혹은 반일 투어로 문화 유적지 투어를 떠나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중에서도 유명한 왓포 사원과 왓 아룬 사원은 꼭 방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2. 겨울에 즐기는 태국 - 푸껫

푸껫은 태국 남부의 섬으로 아름다운 자연 경관이 유명한 지역입니다. 한동안 신혼여행의 성지로 불릴 만큼 여행자들에게 유명한 곳이기도 했습니다. 파탕비치, 카론비치, 카타비치 등 해변에서 즐기는 액티비티는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도 합니다. 해변에서 즐기는 스포츠 외에도 푸껫은 다양한 매력을 갖고 있습니다.

 

- 푸껫에서 즐기는 이모저모

레스토랑과 바가 많은 파트롱 지역에서는  저녁 내내 음악과 술을 즐길 수 있으며, 푸껫의 올드타운에서는 태국의 문화와 음식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정글 사파리나 섬 투어, 코끼리 트레킹 등 다양한 액티비티도 경험할 수 있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즐길거리가 가득한 여행지입니다. 무엇보다 스파 리조트와 풀빌라 등 컨디션이 좋은 숙소가 많아 여행객들에게 쉼과 힐링을 제공한다는 점이 큰 매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 푸껫에서 즐기는 해양 스포츠

푸껫에서 인기 많은 해양 스포츠는 단연 스노클링과 다이빙입니다. 스노클링은 바닷속 물고기들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액티비티로 예쁜 산호초와 다양한 종류의 해양생물들을 볼 수 있어 푸껫 해양 스포츠 중에서도 인기가 많습니다. 따라서 아이와 함께 여행을 계획하는 부모님들이라면 더없이 좋은 추억을 만들어줄 수 있는 여행이니 푸껫에 방문하실 계획이라면 꼭 스노클링이나 다이빙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경험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 푸껫에서 만나는 동물, 코끼리

과거 패키지 여행에서는 코끼리를 타거나 쇼를 구경하는 형태의 여행 상품들이 많았으나 태국 내에서도 코끼리를 보호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짐에 따라 코끼리 관련 관광 상품들이 보호의 형태로 변화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따라서 코끼리 보호소에서 코끼리의 식사나 간식을 만들어서 주는 활동이나 코끼리 목욕 시키기, 코끼리 똥으로 종이 만들기 등의 체험 활동이 여행 상품으로 잘 나와있습니다. 어른들에게는 체험의 목적으로 아이들에게는 교육의 목적으로 방문하시기 좋으니 여행 일정이 넉넉하시다면 꼭 코끼리 보호소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겨울에 즐기는 태국 - 치앙마이

태국 북부에 위치한 치앙마이는 자연과 문화, 역사가 공존하는 도시입니다. 북부의 란나 왕조 문화를 경험할 수 있으며, 사원과 전통적인 태국 문화를 느끼고 싶은 여행자라면 꼭 방문해야 하는 곳입니다. 특히 도이수텝에 위치한 왓 프라탓 도이수텝 사원은 높은 유명세만큼 볼거리가 많습니다. 동남아시아 여행지 중에서도 선선하고 습하지 않은 날씨 덕분에 여행객들 뿐만 아니라 골퍼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 치앙마이의 먹거리

치앙마이는 태국의 방콕이나 남부 지역과 다른 음식들을 맛 볼 수 있어 그야말로 미식 여행에 적합한 곳입니다. 북부 지역의 특색이 담긴 음식들을 먹을 수 있는데 그중에서 유명한 것이 카오소이입니다. 코코넛 밀크에 똠얌 페이스트, 카레 등을 섞고, 에그면을 튀긴 고명을 올려 먹는 전통 국수로 서양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음식입니다. 태국 북부 지역의 전통 음식을 경험하고 싶은 여행자라면 꼭 치앙마이에 방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 치앙마이의 즐길거리

치앙마이에는 정말 다양한 즐길거리가 많습니다. 올드타운 투어부터 태국에서 가장 높은 산인 도이인타논 트래킹, 코끼리 보호소 체험, 쿠킹클래스, 천연 염색 수공예 체험 등 정말 다양한 액티비티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도이인타논은 영화 아바타의 배경이 될 정도로 신비로운 산이라고 하니 자연을 사랑하는 여행자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치앙마이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수공예품입니다. 질 좋은 수공예품을 저렴한 값에 구입할 수 있으며,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원데이클래스도 마련되어 있어 여행객들의 즐길거리가 풍성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