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모저모

치앙마이 자유여행 경비 알려드려요

by 운희 2023. 11. 21.

안녕하세요. 운희입니다. 얼마전 아시아나 치앙마이 직항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아무래도 동남아 여행이 성수기인데다가 치앙마이가 워낙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보니 정말 오랜만에 아시아나에서도 직항이 생긴 모양입니다. 현재 진에어와 제주항공, 아시아나, 대한항공이 직항을 운영하기로 발표했는데 아마 다른 LCC 항공사들도 곧 취항 계획을 발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치앙마이 자유여행 경비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치앙마이 여행 비용 정보 얼마일까

목차

- 치앙마이 자유여행 추천하는 이유

- 치앙마이 자유여행 경비(1) 항공권

- 치앙마이 자유여행 경비(2) 숙소

- 치앙마이 자유여행 비용 총 정리

- 치앙마이 환율은

 

- 치앙마이 자유여행 추천하는 이유

겨울이면 핫한 여행지로 떠오르는 태국은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로 여행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태국 내 여행이 가능한 도시들은 저마다 각자 다른 매력을 갖고 있는데, 도시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방콕에서부터 휴양지에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푸켓, 파타야, 끄라비 그리고 란나 왕국의 정취와 고즈넉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치앙마이까지 선택지가 매우 넓은 편입니다. 오늘은 한 달 살기의 성지라 불리는 치앙마이 여행 경비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치앙마이는 태국 북부에 위치한 도시로 기온이 높은 한낮에도 습도가 낮은 편이라 여행하기 너무 좋은 지역입니다. 또한 오랜 문화를 유지하고 있어 온전한 태국의 모습을 만끽할 수 있어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합니다. 최근 방콕의 경우 물가가 많이 올랐으며, 서비스 요금이 추가로 부가되어 한국과 다름없을 정도로 비싼 물가로 여행객들의 지갑이 얇아지고 있다고 하네요. 방콕 여행의 대안으로 올 겨울 치앙마이 여행을 준비해 보시는 것을 어떨까요?

 

- 치앙마이 자유여행 비용(1) 항공권

치앙마이는 현재 시내와 가까운 곳에 하나의 공항이 자리잡고 있으며, 람빵 쪽에 새로운 국제 공항을 신설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1년 내내 치앙마이 직항을 운행하는 곳은 제주항공과 대한항공뿐이며, 치앙마이 여행이 성수기를 맞는 12월에서 2월까지는 아시아나, 진에어, 이스타항공 등 메이저 항공사부터 LCC 항공사까지 다양한 노선이 취항을 시작하곤 합니다. 직항의 경우 거의 매일 운행하고 있으니 개인 스케줄에 맞는 항공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성수기에는 워낙 인기가 많은 여행지여서 항공권이 최소 50만원에서 90만원이상까지 발생하기도 합니다.

 

치앙마이 항공권 예매하는 곳

 

대한항공과 아시아나의 경우 기내식 및 엔터테이먼트 제공을 제외하면 좌석이 LCC 항공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으므로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으시다면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를, 가성비 여행을 준비하신다면 LCC 항공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는 평균 4-50만원 내외로 항공권을 구입해서 여행을 가는 편입니다. 6시간 내외로 비행을 하는데 90~100만원 이상을 지불하고 항공권을 구입하는 것은 비합리적인 것 같아서 항상 마지노선을 정해두고 구입하는 편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치앙마이 자유여행 비용(2) 숙소

치앙마이는 숙소비 또한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하룻밤에 200밧(한화 8,000원 내외)으로 묵을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부터 100만원이 넘는 고급 호텔, 리조트까지 여행객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숙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실 여행 경비라는 것은 내가 어떤 여행을 선호하느냐에 따라 매우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기준을 잡기가 모호합니다. 만약 호캉스를 계획하고 계시다면 성수기 기준으로 1박에 20만원 내외로 숙소를 고르시는 것이 좋으며, 에어비앤비나 아고다를 통해 적당한 곳을 예약하실 분은 1박에 5만원 내외로 숙소를 고르셔도 충분히 좋은 곳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혹 여행 일정이 넉넉하시다면 절반은 에어비앤비로 지내시고, 이틀 정도는 판비만 리조트나 기타 고급 호텔에서 숙박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치앙마이 숙소 예약!

 

- 치앙마이 자유여행 비용 총 정리

치앙마이 자유여행 비용을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고자 합니다. 일반적으로 3박 4일, 3박 5일의 여행 일정을 잡고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1인 기준으로 대략적인 비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2월 성수기 기준)

  • 항공권: 1인 65만원
  • 숙소: 1박 6만원 / 3일 18만원
  • 식사 및 간식: 1일 3만원 / 5일 15만원
  • 교통비: 1일 5천원 / 4일 2만원
  • 쇼핑: 5만원
  • 기타 액티비티: 20만원 (쿠킹클래스, 트래킹, 코끼리보호소 등 유명 액티비티를 즐길 경우)

전체적으로 넉넉하게 잡았을 때 총 1인 130만원 정도 준비해 가시면 쇼핑부터 액티비티까지 충분히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만약 액티비티를 원하지 않는 분이라면 100만원 내외로도 충분히 가능한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로컬 식당의 경우 우 한화 2000원이면 한끼 식사가 가능할 정도로 물가가 저렴하며, 미슐랭 레스토랑의 경우 인당 3만원에서 5만원이면 코스 요리 식사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치앙마이 환율 정보

코로나 이후 고공행진하던 바트 환율이 11월 초 이후부터 계속해서 떨어지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36원대로 내려온 상황입니다. 지금같은 상황에서는 GLN 보다는 환전이나 트래블월렛 충전이 훨씬 저렴하게 여행을 준비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본인의 여행 스타일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치앙마이 환율 확인하러 가기

 

잔돈이 남는 것이 귀찮은 분이라면 GLN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고, 현금을 사용하시는 것이 편하시다면 어플을 통해 미리 환전을 신청해 두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치앙마이는 방콕과 달리 카드결제가 가능한 곳이 많지 않다 보니 사실상 트래블월렛은 푸드판다, 그랩 등과 같이 어플 내에서 결제가 이루어지는 경우에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그리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저도 내년 초에 치앙마이 여행을 가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 달 살기 이후 벌써 세 번째 방문을 계획 중입니다. 안 다녀온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온 사람은 없다는 마성의 도시 치앙마이 여행에 준비에 도움이 되실 수 있도록 유용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